요즘 제일 재밌게 보고 있는 드라마 무빙이 드디어 20회를 마지막으로 종영했습니다. 총 20부작으로 16부작이 많은 한국 드라마 보다 길지만 매 에피소드가 너무 재미있고 모든 캐릭터들이 매력이 있어 보는 내내 지루함을 느끼지 못했는데요. 다음으로 드라마 무빙에 대한 정보와 나의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소중한 것을 위해 언제나 목숨을 걸었다."
드라마의 줄거리를 간략하게 요약하면 초능력을 숨긴 채 살아가는 아이들과 그들의 부모님이 가지고 있는 과거의 아픈 비밀들로 인해 벌어지는 휴먼 액션 시리즈입니다. 콘텐츠 스트리밍 플랫폼인 디즈니 플러스에서 방영되는 게 결정되었고 2023년 8월 9일 첫 7편이 공개된 후 한 주간 2편씩 8편부터 16편까지 공개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주에 남은 3개의 에피소드가 모두 공개되는 다소 특이한 방식으로 드라마가 공개되었습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만든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등장인물
- 장주원(암호명:구룡포) / 능력: 무한 재생 / 장희수의 아빠로, 상처를 입어도 금방 회복할 수 있는 무한 재생 능력을 지닌 인물입니다. 뿐만 아니라 강한 근력으로 벽을 부수거나 성인 남자를 집어던질 수 있을 만큼 센데요. 조폭이었던 그는 후에 안기부 요원이 되어 여러 훈련을 받게 됩니다.
- 이미현 / 능력: 초인적인 오감 / 김봉석의 엄마이자 김두식의 아내입니다. 오감이 아주 발달한 초능력자로 먼 곳을 망원경처럼 내다보거나 위층의 소리를 도청기급으로 듣고 음식의 먹고 그 재료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그녀는 과거에 안기부 엘리트 요원으로 최연소 합격하는 등 아주 뛰어난 능력을 지닌 인물이었지만 김두식을 만나고 봉석을 낳으며 과거로부터 숨어 도망 다니는 신세가 됩니다.
- 김두식(암호명:문산) / 능력: 비행 / 이미현의 남편이자 김봉석의 아빠입니다. 비행 능력을 지닌 안기부의 최정예 요원으로 이 능력뿐만 아니라 권총 사격, 격투술까지 두루 갖춘 인재입니다. 장주원과 파트너로 일하며 여러 작전을 수행합니다. 이미현과 연인 관계로 발전하고 북한과 관련된 작전을 하다 실종됩니다.
- 이재만 / 능력: 괴력과 스피드 / 이강훈의 아버지로 빠른 속도와 강력한 힘을 지닌 인물이나 말투가 어눌한 지적 장애인입니다. 14회에 첫 등장하지만 아들을 향한 사랑과 강력한 능력으로 큰 인상을 남깁니다.
- 민용준 / 과거 안기부 2 차장이자 드라마 속 최고 빌런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기부에서 특수 임무를 수행하는 조직을 운영하며 오직 결과만을 생각하며 나쁜 짓도 서슴지 않게 하는 인물입니다.
- 김봉석 / 김두식과 이미현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로 부모 모두로부터 능력을 받았습니다. 엄마인 이미현의 간곡한 부탁으로 초능력을 쓰지 않으며 무의식 중으로 뜨는 것을 막기 위해 무거운 체형과 모래주머니를 매달고 다니는 등 살아가는데요. 희수의 등장으로 많은 것이 바뀌기 시작하고 결국 그는 후반부에 능력을 제대로 각성합니다.
- 장희수 / 장주원의 딸로 무한 재생인 아빠의 능력을 물려받은 초능력자입니다. 학교에서 17대 1로 일진들과 싸우다가 우연히 그 능력을 알게 됩니다. 봉석에게 점점 마음을 주는 모습이 풋풋하고 귀엽습니다.
- 이강훈 / 이재만의 아들로 그의 능력을 고스란히 물려받았습니다. 희수와 봉석과 같은 반이며 학급 반장을 맡고 있습니다. 그는 이미 그가 가진 초능력을 알고 있었으며 아버지의 과거 범죄목록을 지우고자 민용준에게 찾아가기도 합니다.
줄거리
먼저 공개된 1-7화는 현재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로 먼저 시작됩니다. 세 정원고 학생들이 어떻게 만나게 되고 어떤 관계를 형성하는지에 대해 보여줍니다. 그리고 8회부터 2편씩 장주원, 이미현, 김두식, 이재만의 과거 이야기를 풀어줌으로써 그 서사를 이어가는데요. 개인적으로 요 부모님들의 과거 에피소드들을 특히 재밌게 봤습니다. 각자 가진 캐릭터를 매력 있게 표현했고 과거 이야기 또한 매우 흥미롭습니다.
후반부에는 새롭게 등장하는 북한 쪽 초능력자들과의 이야기로 풀어나갑니다. 양측의 대립과 그 결투신등을 아주 재미있습니다. 자세한 줄거리를 적으면 직접 드라마를 볼 때 그 재미를 반감시키기 때문에 이 정도로 간략하게 정리하겠습니다.
아주 오랜만에 끝까지 본 드라마였고, 매주 새 에피소드를 기다리면서 설레었던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시즌2를 기대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 같고 저도 그중 한 명이지만 아직 오피셜 뉴스는 나오지 않은 것 같다. 한국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에 시즌2의 가능성을 높게 예상해 봅니다! 이상으로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무빙에 대한 감상평과 정보였습니다.
'리뷰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영화 추천 예고편 / 간단 리뷰 (0) | 2024.03.06 |
---|---|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추천, 범죄 스릴러 다큐 추천 (0) | 2023.09.12 |